학생회

[제 35대 미생물ㆍ분자생명과학과 학생회 'Byeol ha']

2018년 戊戌年, 32주년을 맞는 미생물 분자 생명과학과는 현재 35대 학생회가 조직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난 32년 동안 미생물·분자생명과학과는 비약적 발전을 이루었고 이는 미생물·분자생명과학과 개개인의 노력이 아니라 교수님들을 비롯한 선·후배 학우님들 모두의 노력에 의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학생회 명칭인 'Byeol ha'는 '미생물학자를 꿈꾸는 학생'으로 학우들이 과에 애정을 갖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의미 있는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저희 'Byeol ha'는 나날이 전진, 발전해나가는 자랑스러운 미생물·분자생명과학과를 알리고 학우님들의 편의, 복지를 위해 누구보다 솔선수범하여 봉사하고 있습니다. 절대 다른 학과에 뒤처지지 않는 학습 분위기는 물론이고 함께 즐길 때는 한마음으로 웃으며 하나 되는 미생물·분자생명과학과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할 것입니다.

35대 학생회 'Byeol ha' 일동

학생회 구성원
제 35대 미생물ㆍ분자생명과학과 학생회 'Byeol ha' 구성원
제 35대 미생물ㆍ분자생명과학과 학생회 'Byeol ha' 조직도

동아리

Micropia

미생물·분자생명과학 학습에 필요한 자료수집 및 학술활동, 취업정보를 학우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만든 동아리로 졸업하여 각 기업 및 관공서, 연구소에 재직하여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회사소개 및 직무소개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는 학술지를 발간함으로써 학우들의 전공학습 및 향후 진로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또한 산업체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전공관련 분야 산업체의 현재 동향이 어떤지 알아보고, 전공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증진시켜 졸업 후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뿐만 아니라 그간 잡지로 발간된 학술지를 어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여 재학생, 졸업생, 예비 신입생들에게 제공하여 학과 홍보 및 동문, 재학생들과의 유대관계 및 정보제공, 그리고 예비 신입생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줄 예정입니다.

지도교수: 김승범
회원수: 동아리 대표 이재하 외 14명

Micropia 지난호
Creative Factory

Creative Factory는 다양한 탐방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데 비젼을 제시하고 구성원들의 진로 결정하는데 전공분야를 세분화하고 각 분야 안에서 동아리원들이 자유롭게 습득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기록하여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도교수: 노재랑
회원수: 동아리 대표 황양선 외 25명

Creative Factory
M.S.G. (Microbial Sport Group)

이 동아리는 미생물·분자생명과학과 학우들이 다함께 다양한 운동을 통해 친목을 다지는 것을 목적으로 두는 동아리입니다. 조미료(MSG)가 음식의 맛에 생기를 넣어주는 것처럼, 우리 동아리도 서먹할 수 있는 선후배간의 관계에 생기를 불어넣고자 동아리 이름을 M.S.G.(Microbial Sports Group)로 정하게 됐습니다.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고 동아리활동을 하며 나이, 학번에 관계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자유롭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입니다. 대학생활에서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인연을 맺고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동아리 활동을 함으로써 학과생활로 얻어지는 대인관계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지도교수: 노재랑
회원수: 동아리 회장 오은탁(15), 부회장 이재하(15) 외 26명